티스토리 뷰
피식대학 근황, 영양·장원영 썸네일 논란 이후 구독자수 폭락하더니 둔 초강수는 김연경?
배구선수 김연경이 '피식쇼' 게스트로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피식대학, 김연경은 초강수?
2024년 8월 10일 '피식대학' 유튜브 채널에는 '김연경에게 식빵 냉동 보관 시 해동 방법을 묻다'라는 제목의 새 영상이 공개되면서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김연경이 게스트로 출연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술렁이는 가운데, 일부 네티즌들은 피식대학이 이탈하는 구독자들을 붙잡기 위해 초강수를 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피식대학'은 지난 5월 '메이드 인 경상도' 경북 영양 편 콘텐츠로 인해 '지역 비하 논란'에 휩싸였고, 게스트로 출연한 장원영 성희롱 논란으로 구독자가 대거 이탈하는 상황이 이어진 바 있습니다.
김연경 출연, 부정적인 반응 이어져
그리고 지난 7월, 두달 만에 활동을 재개한 피식대학은 복귀 이후 첫 '피식쇼' 게스트로 앤더슨 팩을, 두 번째 게스트로는 배우 이희준을 초청한 바 있습니다.
이런 와중 세 번째 게스트로 김연경이 초청되자 다소 부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 '피식대학' 논란이 워낙 컸고, 복귀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 김연경이 게스트로 나섰다는 점에서 실망스럽단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귀하신 분이 왜 누추한 곳에", "부흥 꾀하는 중", "언니 왜 쌓아놓은 이미지를 스스러 망가뜨려요", "이건 못 볼 듯", "생각이 있다면 출연 안 했을 듯"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피식대학, 영양군 비하 뭐길래?
앞서 피식대학은 2024년 5월 11일 자체 콘텐츠 ‘메이드 인 경상도’ 영양군 편을 게시한 바 있는데, 공개된 영상에서 멤버인 개그맨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영양군을 찾아 “여기 중국 아니냐” “너무 재미없다” “강이 똥물이다” 등의 발언을 내뱉어 비난 여론에 휩싸였습니다.
또한, 이들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역 제과점과 백반집 등을 방문해 가게 상호를 노출한 채 무례한 악평을 이어나갔으며, 특산품인 블루베리 젤리를 먹으면서는 “충격적이다” “할매 맛이다. 할머니 살을 뜯는 것 같다”는 말을 내뱉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이어 “공무원인데 여기 발령받으면…여기까지 하겠다” “자기가 휴대전화 중독이다 싶으면 한전 취직해서 영양 보내달라고 해라” 등 난데없이 지방직 공무원을 비하하는 듯한 발언을 해 많은 이들의 분노를 자아냈습니다.
장원영 썸네일 논란도 이어져
해당 논란과 함께 아이브의 멤버 장원영의 썸네일도 함께 논란이 되었는데, 피식대학 속 코너인 ‘피식쇼’ 장원영 편이 공개되면서 썸네일은 본 팬들이 문제를 제기한 바 있습니다.
장원영의 썸네일은 다른 썸네일들과 달리 ‘PSIK SHOW’ 라는 문구에서 S, I, O가 가려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에 성적인 의미의 비속어를 의도한 게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파문이 거세지자, 피식대학은 해당 영상의 댓글로 “기존 썸네일에는 게스트를 돋보이게 하려는 의도가 들어가 있었을 뿐 다른 의도는 없었다. 출연자 보호를 위해 썸네일을 교체했다”고 밝혔지만 장원영의 팬들은 사과 한 마디 없는 모습에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